LOGIN | KOREAN | ENGLISH
Home > 사이버홍보실 > NEWS
 
작성일 : 09-11-13 19:28
(주)로닉, 신지식인상 수상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9,423  
콩을 주제로 한 두부, 두유, 죽 등을 만들어내는 가정용요리기 "소이러브(Soy Love)"를 개발 국내외에 널리 알려진 벤처기업 (주)로닉(대표이사 김홍배)은 29일 정부종합청사에서 신지식인 특허인으로 선정, 신지식인상을 수상했다.
이에앞서 (주)로닉은 23일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제9회 경기중소기업대상(기업체분야) 해외시장개척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로닉은 지난 7월에도 2004년 과학기술의 꽃이라고 불려지는 "IR52장영실상"을 수상하였고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벤처기업으로 성장성, 안정성, 수익성이 우수한 업체로서 기술 및 품질수준이 우수하고 기술혁신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또 로닉의 김홍배 사장이 신지식인특허인으로 선정된 것이다.

최근 시장경제 침체 속에서도 로닉은 수출전문기업으로 위축됨 없이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 웰빙붐을 타고 더욱 상승곡선을 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로닉은 생콩을 분쇄한뒤 익혀서 두부, 두유, 죽 등을 만들어내는 가정용 만능요리기"소이러브(Soy Love)"를 개발하여 국내외 널리 알려져있으며 이 제품은 분리조립이 간편해 세척이 용이하고 물과 콩, 간수 등을 계량화하여 조리도 간편하다.

또 작동 중에 거품이나 물이 넘치면 자체센서가 감지, 전원을 스스로 차단해 누전을 방지하는 등 모든 과정을 한번의 버튼으로 작동되도록 내장된 마이크로칩에 의한 특허기술이 적용된 신기술제품으로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 인정받아 NT(국내최초신기술인증) 및 KT(국산 신기술 인증)을 받았다.

정부는 신기술개발 및 고부가가치화, 산업기술정책수립 및 인프라구축 등을 통해 국가경제에 크게 이바지한 산업기술진흥 신지식특허인에 대한 포상을 통해 산업특허기술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특허기술 인력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한편 지식재산분야에서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적으로 공유한 사람을 「신지식인특허인」으로 선정, 지식정보의 사회적 공유분위기를 확장해 나가기 위한 정책에 따라 (주)로닉의 김홍배 사장이 「신지식인특허인」으로 선정된 것이다.

김홍배 사장은 발명특허기술을 사업화한 중소기업인으로서 독창적이고 진보적인 생각으로 국민건강은 물론 인간의 건강복리증진에 기여, 신지식인으로서 사회기여를 다짐하며 오늘도 발로 뛰며 세계시장 개척에 여념이 없는 파주의 모범기업인이다.

 
윤관호 기자
 
출처 : 파주타임스

 
   
 

 
회사소개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서비스 이용약관 | 전자금융거래 약관
경기도 파주시 맥금동 349-1 대표자 김홍배 (주)로닉
전화 : (031)949-6971~6 팩스 : (031)949-6970
사업자등록번호 : 504-81-19825 통신판매업신고 : 2003-00121
Copyright(c) 2007 Ronic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